싹쓰리 : 당신이 몰랐던 싹쓰리에 대한 모든 것, 환불원정대 떡밥이 있었다고?

 

싹쓰리에 대한 모든 것

싹쓰리는 2020년 8월 5일 15시 멜론차트 기준으로 1위에 '다시 여기 바닷가', 3위에 '그 여름을 틀어줘', 6위에는 '여름안에서'를 차트인 하여, 싹쓰리 그룹이 올 여름 차트를 점령하고 있습니다. 아마 싹쓰리에 대해서 잘 몰랐던 분들도 유튜브 알고리즘이나, 멜론차트에서 순위를 통해서 한번쯤은 싹쓰리를 접해보셨으리라 생각됩니다. 오늘은 싹쓰리의 시작부터 빅히트를 치고 있는 지금까지 싹쓰리가 걸어온 발자취를 돌아보고자합니다.

 

싹쓰리는 MBC의 김태호 PD가 기획한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에서 편성된 프로젝트에서 시작되었습니다. 90년대 유행하던 여름 댄스음악을 되살려보고자하는 컨셉을 가지고, 현재의 뉴트로 트렌드와 퓨전된 형태의 음악적 색깔을 다루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데뷔곡이 발매됨과 동시에 과거의 추억을 갖고있던 연령층의 세대들에게 더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었고, 젊은 연령층에서도 뉴트로의 매력을 갖는 싹쓰리의 매력에 푹 빠질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싹쓰리 멤버(유두래곤, 린다G, 비룡)

싹쓰리 멤버는 유재석, 이효리, 비(RAIN)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방송, 연예 쪽에서 탑급 연예인들로 구성된 싹쓰리에서 이들은 각자 닉네임을 가지고 있습니다. 싹쓰리에서 맏형을 맡고있는 유재석은 유두래곤, 센터를 맡고있는 이효리는 린다G, 막내를 맡은 비(RAIN)는 비룡의 이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언제나 국민 mc로 활약하는 유재석, 원조 아이돌 이효리, 그리고 유튜브 알고리즘이 깡을 흥행시키며 차트 역주행 신화를 만들어낸 올해의 주인공 비까지 합세한 최강 어벤져스 조합입니다.

 

 

싹쓰리의 4관왕과 논란(싹쓰리 음악중심, 싹쓰리 엠카 1등!)

싹쓰리는 디지털 싱글로 '여름 안에서', '다시 여기 바닷가', '그 여름을 틀어줘'가 있고, 정규앨범 싹쓰리 스페셜 앨범 SSAK3에 다시 여기 바닷가, 그여름을 틀어줘, 두리쥬와, Linda, 신난다, 다시 여기 바닷가, 여름 안에서가 수록되어있습니다. 이 중에서 30일 가온 디지털차트, 스트리밍차트, 다운로드차트, BGM차트에서 싹쓰리 다시 여기 바닷가가 4관왕을 차지했음을 발표했습니다. 많은 세대에게 사랑받는 싹쓰리와 싹쓰리의 음악은 네티즌들 사이에서 호평과, 혹평또한 받고있습니다.

 

 

싹쓰리의 4관왕 불공정 논란에 대한 이유는 다음과 같았습니다. MBC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에서부터 유재석, 이효리, 비의 조합은 많은 이들에게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셋의 조합이 너무 재미있다는 의견이 많았고, 이는 시청률이 증명해주었습니다. 놀면 뭐하니의 시청률은 흥행이 식은 이후에도 8~9%의 흥행률을 유지했고 토요 비드라마 부문에서 20.5%의 점유로 1위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논란이 생긴 이유가 무엇일까요? 바로 싹쓰리의 차트 싹쓸이의 영향력이 순전히 음악때문만이 아니라 방송의 힘을 빌어 일구어낸 성과라는 일각의 비판이 있었습니다. 음악 콘텐츠 자체에 대한 관심이 저조한 시기에 예능 같은 방송의 힘을 빌어 이와같은 성과가 나올 수 있었다는 의견입니다. 그러나 이와 같은 논란에 대해서는 참 안타까운 생각이 듭니다.

 

 

지금도 시대는 변하고 있고, 현재 온라인 시장을 겨냥한 콘텐츠는 마케팅이 필수인 세상입니다. 그 방안으로 최근 수요가 몰리는 유튜브나 유튜브에 밀리긴 해도 아직은 수요가 있는 방송사의 프로그램등도 마케팅 수단이 될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논란에 대한 반박의견으로 가수들도 예능을 하는데 예능인이 노래하는게 이상하냐? 등의 반박의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애초에 싹쓰리의 기획력과, 멤버의 잠재능력, 또한 뉴트로와 90년대 혼성그룹의 여름 댄스 음악이라는 확실한 컨셉을 저격한 이들의 음악 자체로 의심의 여지가 없다는 반박의견도 대다수입니다.

 

 

싹쓰리 멤버 솔로곡 발표

8월 5일 기준으로 싹쓰리 멤버들의 솔로곡 뮤직비디오도 발표되었습니다. 유재석 유두래곤의 '두리쥬와', 이효리 린다G의 'LINDA', 비 비룡의 '신난다'입니다.

 

 

싹쓰리 후속그룹 환불원정대의 시작과 떡밥(?)

환불원정대가 뭐야? 많은 분들은 아직 잘 모를 듯 싶습니다. 환불원정대는 놀면 뭐하니? 싹쓰리 프로젝트 진행 초에 린다G가 기획을 해볼까 했던 그룹입니다. 쎈 언니 컨셉으로 이루어진 조합으로 엄정화, 제시, 화사, 이효리(린다G)로 이루어진 조합입니다. 처음에는 당연히 그냥 무산될 것 같아보였지만 싹쓰리 후속 그룹으로 환불원정대의 첫 모임의 촬영현장 영상이 발표되면서 실제 환불원정대 탄생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더 놀라운 사실은 다시 여름 바닷가 뮤비 속에 "떼인 돈 받아드립니다"라는 현수막이 걸려있었고, 이는 환불원정대의 탄생에 대한 떡밥을 던져놓았다는 사실이 밝혀지고 있습니다. 쎈언니 신흥강자 마마무의 화사, 외국 쎈언니 제시, 원조 쎈언니 엄정화와 이효리가 함께하는 환불원정대의 조합도 굉장히 기대가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